본문 바로가기
IT_활용/프로그램

FFmpeg -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환경변수 등록 / 첨부파일

by 고코더 2020. 3. 31.

FFmpeg 인코딩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FFmpeg는 모든 영상을 인코딩 디코딩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클 니더마이어가 주도하여 개발한 오픈소스는 대부분의 비디어 프로그램들이 사용하고 있는 대중화된 도구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설치하여서 커맨드라인(CMD)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이것을 이용해 만들어진 GUI 프로그램들 다음 인코더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원초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어서 이번 시간에는 다운로드 후에 설치하는 과정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 


 2.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내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3. 첨부파일은 맨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4.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설치프로그램이 아니라 압축을 해제하면 바로 exe 파일이 있는 포터블 파일입니다.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5. 내 컴퓨터에 프로그램 파일즈에서 FFmpeg 라는 폴더를 생성합니다. 
C:\Program Files\FFmpeg


 6. 다음은 이 파일을 해당 폴더에 압축을 풀어 이동 시킵니다. 




환경변수 설정


 7. 그 다음은 CMD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환경변수에 등록하는 과정알 알아봅니다. 환경변수를 실행합니다.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시스템속성 -> 고급시스템 설정 을 실행합니다.


 8. 환경변수에 해당 프로그램의 bin 경로를 설정합니다.
C:\Program Files\FFmpeg\bin



 9. 그리고 cmd 명령프롬프트에서 ffmpeg 를 실행합니다. 그럼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사용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무리


다음 시간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실습을 해보겠습니다


첨부파일


윈도우 32비트
윈도우 64비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