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애드센스

애드센스 -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 또 시작된 ads.txt 공포

by 고코더 2020. 3. 25.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다들 날라온 한통의 메일 때문에 공포의 ads 저주를 느끼고 계실거 같습니다.
바로 이 메일을 받으셨을텐데요. 요즘 조용하다. 싶었는데 또 시작입니다. ads.txt 없다고 난리가 났네요


 2. 우선 ads.txt는 서브도메인이(https://gocoder.tistory.com/) 아니라 메인 도메인(https://www.tistory.com/) 하단에 있어야 합니다. 
즉 www.tistory.com/ads.txt에 있어야 하는게 룰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루트 도메인에 ads.txt를 업로드 할수 없습니다. 가끔 images 폴더에 ads.txt를 올리는 분이 계시는데 구글 봇은 루트 도메인에 루트에 파일을 스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 올리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우린 티스토리 도메인 루트에 접근할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메인 ads.txt를 접근하면 오류가 납니다. 업로드가 되어 있지 않으니깐요.



 3. 그렇다면 문제는 티스토리 즉 다음측과 구글 애드센스 상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애초에 서브도메인으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받을 수 없지만 티스토리는 예외로 허용해준게 바로 애드센스 측입니다. 아마도 메일이 날라온 이유는 시스템상에서 또 합의된 로직을 다시 구글상에서 건들인건 아닌지 싶은데요..


 4. 만약 ads.txt 공포에서 해방하고 싶다면 도메인을 사서 2차 도메인으로 구매하여 블로그와 연결 후에 서버 루트에 ads.txt를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도 만약 티스토리 계정이 자꾸 문제가 생기면 고코더넷(gocoder.net)으로 서브 도메인을 만들어 블로그 주소를 옮겨갈 생각입니다.


마무리


결론은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티스토리 측이 좀 다시 이런 메일 안오도록 협의가 됐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