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활용/크리에이터

OGQ마켓이란? - 크리에이터를 위한 서비스 / ogqmarket.naver.com

by 고코더 2020. 2. 16.

OGQ 마켓 접속해보니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OGQ마켓은  온라인상에 자신이 만든 그림이나 캐릭터 음원들을 업로드하여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운영하고 있기에 활동도 매우 활발합니다. 그리고 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보다 좋은건 컨텐츠 심사가 덜 까다롭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도전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1. OGQ 마켓은


OGQ마켓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과거에 그라폴리오 마켓이란 서비스를 네이버가 인수하여 새롭게 런칭한 크레에이터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결론은 네이버가 운영하는 크레이터 창작마켓 입니다. 




창작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에 컨텐츠를 올리면 이걸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작품으로 들어가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할 수 있는 상품은 스티커, 이미지, 컬러링시트, 음원등이 있습니다.





특징은 콘텐츠 식별코드를 부여 받게되고 이를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내 컨텐츠 관리가 쉬워진다는 말이지요.




 2. 회원가입


네이버로 이관된 서비스라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OGQ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약관동의를 해야 합니다. 해당 사항만 동의하면 그대로 이용과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구경하고 나도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 창작 스튜디오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유명해지면 창작물로도 나오고 컨텐츠 수수료 비용도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저도 올릴게 있어서 알아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