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_활용/블로그

브런치 - 발행된 글 상단에 이미지로 커버 설정하기 / brunch.co.kr

by 고코더 2020. 2. 10.

브런치 상단 제목 디자인 변경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브런치를 글을 발행하면 자동적으로 조금씩 늘어납니다. 유입되는 구독자들에게 눈길을 끌고 싶은 방법을 찾다가 상단 제목이 있는 부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신의 글이 조금 더 특별하고 이쁘게 보이고 싶은건 작가들의 공통적인 마음 입니다. 


 2.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은 글은 이렇게 하얀 배경에 제목이 보이는 방식입니다. 
깔끔하고 보기 좋지만 개성이 없고 똑같은 상단 제목을 사용하는분이 너무 많습니다. 이걸 좀 더 크고 이쁘게 변경해보겠습니다. 



 3. 수정할 글 수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상단 커버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도 첫번째는 이미지로 배경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클릭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 합니다. 


 4. 커버로 만든 이미지를 클릭 합니다. 이미지 최적 크기는 1280 * 853 입니다. 브런치 공식 채널이 해당 사이즈로 사용중입니다. 



 5.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제목 뒤에 배경이 자연스럽게 옵니다. 저는 좀더 크고 배경 이미지가 잘보일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6. 2번째 메뉴는 제목 위치를 변경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제목이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리고 3번째 아이콘은 커버 이미지를 위아래로 더 넓게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두가지를 설정해주면 



 7. 상단 제목 화면이 큰 이미지로 이목을 끄는 배경으로 변경 됩니다. 개인적으로 풀 이미지 커버가 보기 제일 좋아보입니다. 한번 설정해보세요.


조금 더 특별하게 돋보이세요.


마무리


브런치 많이 놀러와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