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호스팅

freenom - tk,ml,ga,cf,gq 프리놈 도메인은 "무료"가 아닙니다. 유료입니다.

by 고코더 2020. 1. 16.

프리놈 도메인은 사실 매우 비싸다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어하는 친구에게 무료 도메인 tk에 대해 문의가 와서 아직도 프리놈 도메인을 사용하려는 분들이 계시기에 글을 올립니다.
요즘은 많이 사라졌지만 도메인 tk가 꽤 많아졌을때가 있었습니다. 프리놈에서 1차 도메인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소식에 저도 tk 도메인을 하나 운영했었는데요.
지금도 프리놈 사이트에가서 도메인을 검색하면 무료로 도메인을 사용 할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외우기도 쉬운 두글자 1차 도메인인데요. 
그런데 문제는 이들은 특정 도메인이 사용 기간이 길어지고 의존도가 높아지면 갑자기 유료로 전환을 합니다. 


 2. 한번도 사용 안한 도메인을 검색해보면 이렇게 0원이라면서 가져가라고 홍보를 합니다. 처음 1년은 무료가 맞습니다. 너무 쉽게 1차도메인을 손에 쥐게 되니 고맙기도 하지만


 3. 문제는 1년 후에 일입니다. 미술 커뮤니티를 만들려고 art라는 도메인을 사용하다가 어느새 갑자기 사용료가 무료 500달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다행인지 게을러서인지 해당 도메인으로 사이트는 만들고 홍보는 안해서 망정이지 만약 그대로 운영했다면 1년에 50만원이라는 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이럴꺼면 com 이나 net 도메인을 사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4. 이런 피해사례는 이미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있는 정보입니다. 그래서 프리놈에 도메인은 호스팅 사이트에서도 사용하는걸 권고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무리


도메인은 com , net 둘중에 하나로 만드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