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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_활용/애드센스

애드센스 -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 설정해야 할까?

by 고코더 2020. 1. 11.

adsense CCPA 설정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애드센스를 하시는분은 이 메세지가 상단에 고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캘리포니아는주에서는 개인정보를 함부로 사용하지 않도록 조치하는 법을 시행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도 이에 대한 경고메세자와 관리자 기능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로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CCPA)이 시행됩니다.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사용자가 옵션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2. 해당 경고 메세지에 조치 취하기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처리를 제한하지 않은 그리고 데이터처리 제한 이 두가지 입니다.
큰 차이가 있다면 "데이터 처리제한" 옵션을 둔다면 개인맞춤 광고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저는 인터넷 방문이 대부분 IT관련 사이트이기에 광고는 항상 IT관련이 나타납니다. 내 개인정보를 이용한 맞춤 광고인데
이게 나타나지 않고 표준광고만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광고를 클릭할일이 적어지는건 당연하겠죠.



 3. 그럼 애드센스 사용자는 이 옵션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우선 해당 법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시행하는 법입니다. 데이터 처리 제한을 해도 일부에 사는 지역 사람에 대한 옵션입니다.
하지만 이제 CCPA는 전세계적으로 시행될거라 생각합니다. 
데이터 처리제한을 하면 맞춤 광고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수익률은 분명히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 처리를 제한하지 않음"을 우선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그냥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되는거죠.
애드센스는 데이터 처리 제한을 선택하는 사용자 선택 값을 저장하게 되고 이에 해당하는 부정적인 전략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추후에 CCPA를 시행하는 나라가 있다면 자동으로 해당 애드센스 계정은 개인맞춤 광고를 제외 하게 하는 등에 방법이 있겠죠.
그럼 나도 모르게 수익률은 떨어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마무리


우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게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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