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Node.js

Node.js - 노드JS 홈페이지 사용법 / 이전 버전 다운로드 / API문서 / nodejs.org

by 고코더 2019. 11. 27.

Node 공식 사이트 활용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Nodejs.org 라는 도메인으로 등록된 이 홈페이지는 nodejs 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공식적으로 설치 파일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다국어


 1. 해당 URL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en 으로 영어 홈페이지를 기본으로 보여줍니다.


 2. 이 홈페이지는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URL뒤에 URI에 KO를 붙혀서 접속하면 한글로된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3. 그 밖에도 다른 나라들도 두 글자로 표현된 ISO 639-1 codes 기준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일본 : nodejs.org/ja
독일 : nodejs.org/de
이탈리아 : nodejs.org/it
스페일 : nodejs.org/es
프랑스 : nodejs.org/fr


다운로드 페이지 


 4. Node.js 메인에도 다운로드 링크가 있지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양한 파일들을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OS 환경과 플랫폼 파일을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5. 그리고 이전 설치버전 파일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에 "모든 다운로드 보기"를 클릭 합니다. 


 6. 그럼 dist(distribute)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이곳에서는 지금까지 배포한 파일들을 모아둔 페이지로 연결 됩니다.
서버 환경 혹은 특정 개발환경에 설치되어 있는 노드JS와 같은 버전을 설치해야 한다면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Node.js 문서


 7. NodeJs 홈페이지는 훌륭한 메뉴얼을 제공합니다. API문서를 제공하는데요. 내장함수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문서 페이지에서 왼쪽 메뉴에 보면 최신버전과 최신LTS 버전 링크가 존재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8. 함수별로 기능별로 왼쪽 메뉴에 큰 카테고리가 있고 이를 클릭하면 화면에 사용법을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9. 해당 공식 API 메뉴얼에 충분히 이해 가능할만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Exampe 예제 소스를 제공함으로써 혼자 학습이 가능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홈페이지 활용도가 100프로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