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post 1원 수익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1.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용돈을 넘어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여전히 1원, 2원, 1원 이라는 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런 0원인 날이 더 많고 1원 이란 숫자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2. 최저 수익인 1원이 아니라 10원이라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았을때 손해보는 느낌이 덜 할거 같은데요.
신기하게 1원이라는 숫자를 많이 보게 합니다. 물런 누군가 클릭하여 물건을 구매하거나 광고사에 도움을 준다면 천원대에 수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광고를 내주는 입장에서 잭팟만을 기다리는 광고 수익은 느낌이 좋지는 않습니다.


 3. 1원 수익이 많은 이유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노출 수익금이 매우 작습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기에는 숨겨져 있는 광고 노출도 문제 입니다. 
물런 구글 애드센스도 클릭이 나야 수익금이 높지만 광고 노출 수익금이 어느정도 받쳐주며
광고 클릭률(CTR)이 낮은 날에는 클릭당 수익(CPC)으로 이를 메꿔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단순 노출 수익금은 높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결국 애드포스트는 클릭이 없으면 10원 미만에 수익금을 자주 볼 수 있게 됩니다.


 4. 구글 애드센스는 철저히 컨텐터들 블로거들을 위한 광고 서비스라고 생각 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사업자를 위한 광고를 내주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연봉 1억을 찍는 분도 계신다고 하지만 어느 분야에서 0.1프로는 거액을 받게 되겠지요.
(사실 그렇게 따지면 네이버 블로그 1억은 작은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체험과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다가 애드 포스트까지 붙어 수익금이 나는 경우라
신경쓰이지 않는 부분이 아니지만 네이버를 주력으로 하는 블로거 들에게는 많은 고민이 있을거 같네요


마무리


사실 블로거는 수익보단 지식을 나눠주는 기쁨으로 시작해야죠! 그래도 1원은 너무 하지 않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