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3

구글 -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 모바일 최적화 환경 테스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내 사이트가 혹은 블로그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지 않는다면 검색엔진 노출도 되지 않고 신뢰도가 떨어지는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구글에서는 모바일에 얼마나 친화적인지 일명 사용하기 최적화 됐는지 테스트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URL로 접속해보세요 https://search.google.com/test/mobile-friendly?hl=ko ▼그리고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테스트 결과 값이 나옵니다. 다행히 제 사이트는 사용하기 쉽네요. 기준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마무리 구글이 만든거니 명확한 기준이겠죠? 2018. 8. 17.
이클립스 - JSP 수정시 반영하기 / publish to the server Eclipse HTML 수정 즉시 반영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클립스로 개발 시에 퍼블리싱 페이지를 수정 할 경우가 있습니다. 컴파일 언어라 그런지 간단한 디자인 페이지 수정시에 즉시 반영되지 않습니다. 서버를 재시작하거나 새로 고침을 몇번하면 이제야 변경된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버튼을 보셨을 겁니다. ▼publish to the server (단축키 : Ctrl + Alt + P) 이 버튼을 누르면 현재 수정된 페이지를 바로 확인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서버에 올라간 파일로 파일을 대체 해줍니다. 이클립스로 개발시에 html 수정이 즉시 반영 되지 않으면 이 버튼을 눌러 주세요 마무리 이클립스 편리 하네요! 2018. 8. 3.
직구 - 해외 송장번호 조회 / packagetrackr.com 트래킹 번호 조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해외 직구를 하다보면 다양한 송장번호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송장은 숫자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 송장은 알파벳이 섞여 있습니다. 우리보다 처리하는 양이 몇십배는 많으니 그렇겠죠 송장 번호를 조회 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계셔 좋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packagetrackr 입니다. https://www.packagetrackr.com/ ▼ 해당 사이트에서 송장을 검색해보면 이렇게 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상태 값을 설명해 드리면 IR : 택배접수 AP : 집하 IT : 배송중 OD : 배송출발 DL : 배송완료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지도에 내 물건의 위치를 알 수 있으니 직관적으로도 보기 좋습니다. (미국 참 넓네요) .. 2018.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