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2

아마존 - Sorry, this item can't be shipped to your selected address / 배송 불가 주소지 주소 입력 오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최근에 직구로 물건을 사는데 평소에 구매하던 배대지로 ▼배송이 불가하다고 창이 뜹니다. ▼메세지를 보니 지금까지 주문해오던 주소로는 배송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There was a problem with some of the items in your order Sorry, this item can't be shipped to your selected address. Learn more. You may either change the shipping address or delete the item from your order. 그래서 배대지를 변경하여 주문하니 이제야 주문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판매자들이 배송지를 거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아마도 .. 2018. 7. 18.
메일 - .eml 파일 확인하기 / 뷰어 eml 내용 한번에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eml 파일을 받아 본적이 있으시죠? 메일을 백업 받을 때 생겨나는 파일 명인데 간단하게 ▼ 아웃룩이 있는 분들은 바로 확인이 가능 하실 겁니다. 하지만 아웃룩이 없는 분들도 다양하게 이 파일을 열어보시는게 가능하지만 급하게 확인이 필요한 분은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확장자를 바로 eml -> mht 로 바꾸신 다음 ▼익스플로러에 드래그 드랍을 해보세요 ▼ 이렇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익스도 쓸때가 있네요 2018. 7. 17.
윈도우7, 10 - 작업표시줄 날짜에 요일 표시하기 화면 아래 날짜에 요일까지 같이 보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시간은 빠르고 할일은 많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고민되는 그것 바로 "오늘이 무슨 요일이지?" 라는 생각 입니다. 그래서 하루중 가장 많이 보게 되는 컴퓨터 화면 아래 ▼작업 표시줄 여기에 요일까지 보이도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작을 누르고 국가 및 언어를 검색 해주세요! ▼ 추가 설정을 클릭 합니다. ▼ 그리고 날짜 탭을 클릭 ▼ 그리고 간단한 날짜에서 yyyy.MM.dd.ddd 을 입력 합니다. ▼ 이처럼 보기 편한 작업 표시줄에 요일이 표시 되었습니다. - 하이픈 보다는 . 이 훨씬 났습니다 그리고 요일을 특수문자로 바꿀려면 아래처럼 입력해주세요. yyyy.MM.dd '('ddd')' 마무리 매일 매일 주말이었으면... 2018. 7. 12.
티머니 - 교통카드 잔액 조회 T-Money 잔액 조회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랜만에 발견한 굴러 다니던 교통카드 일명 티머니얼마가 남아 있는지 알아야 안심하고 들고 나갈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티머니의 남은 잔액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구글플레이에 "교통카드 잔액조회"라고 검색해주세요. ▼ 네 이 어플입니다. 설치를 해주세요. ▼ 그럼 이렇게 생긴 어플이 나타 납니다. 사용 할려면 NFC를 켜줘야 합니다. ▼NFC를 활성화 했습니다. ▼ 카드를 이렇게 뒷 부분에 세로로 딱 붙혀놓고 조금만 기다리면 ▼ 이렇게 인식 되서 내역이랑 잔액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쉽게 알 수 있네요. 마무리 후불제가 마음 편합니다. 2018. 7. 11.
javascript - iframe 안에 함수 function 접근 제어 하기 아이프레임 함수 접근 실행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iframe을 쓰게 되면 자식 객체의 함수를 실행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자바스크립트로 접근하여 실행 시켜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참고 소스를 보시겠습니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 function iframeTest(){ var frame = document.getElementById("ifrm"); var gocoderFrameGo = frame.contentWindow || frame.contentDocument ; gocoderFrameGo.iframefun(); } cs ▼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기능을 통해 대상을 가져온 후에 실행하면 됩니다. document.getElementBy.. 2018. 7. 10.
이클립스 - eclipse에서 톰캣 2개 이상 다중 실행하기 이클립스 톰캣 동시에 띄워놓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클립스로 개발시에 편리하게 서버까지 IDE 에서 설정이 됩니다. 그런데 여러개의 서버를 설정해서 두개 이상의 웹을 실행이 가능합니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설정된 톰캣이 보입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 new -> server를 클릭 합니다. ▼ 그러면 기존과 동일한 스펙에 서버거 자동적으로 선택이 됩니다. 원하시는 서버명을 넣고 "finish" 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서버를 더블 클릭해서 ▼ 서버의 포트가 겹치면 안되므로 저는 앞에 포트넘버 1를 붙혔습니다. 다른 포트는 또 앞에 2번이겠죠? ▼설정을 마무리하면 이렇게 동시에 서버가 스타트 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처럼 어드민과 프론트 서버가 따로 있는 .. 2018. 7. 9.
SourceTree - 소스트리 " Repository not found " / Git 오류 소스트리 계정 동시 사용시 pull push 안되는 오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소스트리를 사용하다 보면 계정이 2개 이상을 사용할 경우 애매한 오류가 발생 합니다. A라는 GIT 계정에서 사용하다. B라는 저장소로 pull push 를 시도하면 ▼아래처럼 not found 오류가 납니다. 소스트리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많이 만나는 오류 패턴 입니다. 이럴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류가 난 저장소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편집을 누릅니다. ▼원격 저장소 정보에 들어왔다면 ▼URL 경로에 값을 이렇게 변경 합니다. https://github.com/gocoder/project.git -> https://아이디@github.com/gocoder/project.git ▼ URL 앞에.. 2018. 7. 6.
아마존 - amazon prime 해지 방법 Prime Membership 해지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아마존을 처음 가입하면 한달간 프라임 멤버가 됩니다. 배송료도 공짜에 할인도 붙고 좋습니다. 하지만 한달 이후에 해지 하지 않으면 할인액 만큼 결제가 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해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Account & Lists -> Your Prime Membership 을 클릭 합니다. ▼그 다음 뜨는 창에서 End Trial and Benefits 를 클릭 합니다. ▼이번엔 End My benefits 클릭 합니다. 혜택 종료라는 뜻입니다. ▼Cancel Membership 클릭 합니다. 끝임 없이 회유 하네요. ▼수 많은 난관을 헤치고 해지가 완료 되었습니다. 보통은 익일 해지가 됩니다. 다음엔 다른 이메일로.. 2018. 7. 5.
호스트 - 브라우저에서만 host 바꾸기 / Host Switch Plus 크롬에서 호스트 변경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호스트 변경은 개발자에게 꼭 필요한 스킬 입니다. 이전에 호스트 관한 강의도 참고해보세요. 제가 올린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면 개발시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 됩니다. ->개발을 위한 Host 수정 프로그램->host 파일 변경 후 즉시 적용 안될 때 그런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에는 브라우저에서 호스트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바로 Host Switch Plus 입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host-switch-plus/bopepoejgapmihklfepohbilpkcdoaeo?utm_source=chrome-ntp-icon ▼간단한게 설치를 해주세요 ▼ 주소줄에 클로버 같은 아이콘이 생겼습.. 2018.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