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24

사이트 - 온라인 성경 읽기 / 드라마 바이블 / dramabible.org 인터넷 성경 듣기 읽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지금까지 TTS로 성경을 읽어주는 어플도 많고 성우들이 국어 책 읽듯 녹음하여 서비스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드라마 바이블은 국내 배우와 성우들이 재능 기부로 성경을 리얼하게 드라마처럼 들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어플로만 들을 수 있었어서 불편했는데 이젠 온라인에서도 듣기가 가능 합니다. ▼드라마바이블 .org 사이트 주소도 잘 만들었네요 http://www.dramabible.org ▼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성경을 고르고 플레이 버튼만 누르면 되죠. ▼ 읽고 있는 부분이 하일라이트 강조도 되고 ▼ 성서별로 간단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개발 수준도 높아 이용하기 좋습니다. 자연스럽게 성경을 접하고 싶은 분들 에게는 드라마 같이 읽어.. 2018. 6. 30.
이클립스 - eclipse validating 설정 해제 / build 속도 높히기 이클립스 유효성 체크 설정 변경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클릅스에 import 된 프로젝트가 커지면 심심하면 실행 되는 유효성 검사 때문에 귀중한 시간을 빼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일이 많아 그런지 몇 분째 아직도 0이네요. ▼ Window -> Preferences -> WEB 에 접근합니다. Validate JSP fragments 를 해제 합니다. JSP 파일까지 유효성 체크 하기에는 범위가 너무 많습니다. ▼ Window -> Preferences -> Validation에 접근합니다. 그리고 유효성 체크가 필요없는 부분을 Build 체크를 해제 해주세요 저는 JSP만 해제 하겠습니다. ▼ 이제 이클립스 재시작 후에 보니 체크가 금방 되었네요. 마무리 컴퓨터는 발전하지만 이클립스는 여전히.. 2018. 6. 29.
windows7,10 - 원격 데스크톱 바로 연결 만들기 원격 데스크탑 연결 단축 바로가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원격 데스크톱은 윈도우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 입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접속만 하면 내 컴퓨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가는 연결 또 한 아이콘으로 만들어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해보겠습니다. ▼ 시작 버튼을 눌러 아래 명령어를 쳐보겠습니다. mstsc ▼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 그리고 옵션표시를 합니다. ▼ 그러면 확장된 옵션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누릅니다. ▼그러면 RDP 라는 확장자로 해당 연결의 아이콘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결을 위한 아이콘이 생성 되었습니다! 필요한 연결들을 아이콘으로 관리해서 생산성을 높히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한국 축구 수고 하셨습.. 2018. 6. 28.
이클립스- JAVA 타임 아웃 오류 해결 / 톰캣 'Starting Tomcat v7.0 Server at localhost' has encountered a problem. Server Tomcat v7.0 Server at localhost was unable to start within 45 seconds. If the server requires more time, try increasing the timeout in the server editor.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자바 프로젝트가 무거우면 이클립스에서 실행할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러다 실행하다 보니 갑자기 아래와 같은 ▼ 오류가 발생 합니다. 말 그대로 45초 이상의 시간이 걸려서 타임아웃 되어 되어 버렸네요 ▼아파치 서버를 두번 클릭 합니다. ▼그리고 "Timeouts"를 .. 2018. 6. 27.
에디터플러스 - editplus 백업 파일 생기지 않게 백업 파일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백업 옵션을 변경 하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국민 개발도구 에디터플러스의 백업 파일을 생성하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백업 파일은 개발시에 만일을 대비해 에디터플러스가 파일을 만들어 두는 방법 입니다. 그런데 이 파일이 웹에서는 text로 그대로 보여집니다. 당연히 보안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죠. 그래서 국내 어떤 회사도 서버에 이 백업 파일을 쓰도록 놔두는 곳이 없죠. ▼서버에서 보통은 *.bak 파일이 생성 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예] 버튼을 눌러 백업 옵션으로 이동 합니다. ▼혹은 -> 기본설정을 클릭하여 이동 합니다. ▼저장 시 백업 파일 생성 에 체크를 해제 합니다. 그리고 백업 옵션을 누릅니다. ▼"백업 디렉토리에 원격파일의 백업 파일 생성.. 2018. 6. 26.
엑셀 - 온라인 Excel 뷰어 수정도 가능 / sheet.zoho.com 무설치 엑셀 뷰어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웹이 발달함에 따라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다양한 기능 사이트를 통해 작업이 가능 합니다. 온라인에서 엑셀 뷰어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구글 Docs 이지만 더 간단하게 쓸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 ▼ zoho 라는 회사의 서비스 입니다. 처음 들어봣는데 글로벌 회사네요 https://sheet.zoho.com/sheet/excelviewer ▼ 해당 URL로 접근하면 엑셀 뷰어를 볼 수 있습니다. 한글도 지원 합니다. ▼엑셀을 업로드 하고 보기를 누르면 ▼ 이렇게 엑셀 뷰어가 가능 합니다. 그런데 뷰어 라는 말이 무색하게 수정도 가능 합니다.! ▼ 수정 후에는 엑섹파일로 저장도 가능 합니다. 구글 문서는 가입 후 사용 가능하지만 빠르게 .. 2018. 6. 25.
사이트 - 회원 가입한 사이트 조회 / eprivacy.go.kr 사이트 일괄로 탈퇴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지금까지 가입한 사이트의 리스트만 해도 몇백개는 되지만 막상 기억나는건 몇개 안됩니다. 행정안전부와 KISA 는 사이트를 통해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물런 작은 중소형 기업의 사이트는 나오지 않고 대표적인 사이트 위주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https://www.eprivacy.go.kr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곳입니다.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 합니다. ▼모두 동의하고 다음 마지막에 [선택]이라고 되어 있는건 동의하지 않음으로 해주세요. ▼인증은 휴대폰으로 하겠습니다. 인증받은 고유 정보를 이용해 가입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본인확인하기를 클릭 합니다... 2018. 6. 24.
크롬 - 플래시(flash) 차단 해제 자동 실행 크롬 사이트에서 플래시 허용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크롬으로 사이트 방문시 자주 보이던 이 화면.. 물런 플래시가 자동적으로 실행 되는 것보단 좋은 방식입니다. ▼그렇지만 사용을 위해 매번 액션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이 귀찮은 액션을 피하기 위해 크롬에서 한번 설정해보겠습니다. 크롬에서 해당 URL을 접속 합니다. chrome://settings/ ▼ 검색에서 flash 를 입력 합니다. 그리고 컨텐츠 설정을 클릭 합니다. ▼Flash 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나타난 화면에서 "추가"를 누릅니다. ▼단일 도메인일 경우에는 이렇게 풀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서브 도메인을 모두 포함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를 입력하고 도메인을 입력 합니다. [*.]tistory.com ▼그리고 다.. 2018. 6. 21.
구글 - 기념일 로고 자료실 구글 LOGO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월드컵이 한창인데 구글에 접속하니 역시 로고가 바뀌어 있네요 ▼월드컵 5일차 로고 구글은 기념일 마다 로고를 만들어 보여주곤 합니다. 그런데 글로벌 서비스니 그 나라에 맞는 로고가 나타납니다. ▼ 아래 링크를 접속해보면 https://www.google.com/doodles ▼ 로고 도서관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이 한 모든 로고를 기록 합니다. ▼ 구경하다 보니 밥로스 "참 쉽죠" 아저씨도 보입니다. 70주년이라고 합니다. https://www.google.com/doodles/bob-ross-70th-birthday ▼ 로보트 태권브이 38주년 로고도 있네요.. 저 로봇이 나보다 먼저 태어났군요 https://www.google.com/doodles/rob.. 2018. 6.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