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25

그림판 - 간단하게 모자이크 적용 하는 방법 그림판 10초만에 모자이크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항상 올릴 때 이미지들은 그림판으로 편집하여 올립니다. 포토샵도 잘 쓰지만 빠르고 간편한 편집 도구는 그림판이 제격 입니다. 덕분에 그림판은 기능이 몇가지 없습니다. 특히 블로그 글을 올리때 필수인 모자이크 기능은 참 아쉽습니다. 하지만 크기를 줄이고 다시 키우는 방법으로 임시적으로 모자이크 기능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할 부분을 ▼ 그림처럼 영역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작게 줄인다음 ▼다시 펼치면 모자이크가 완성 됩니다. 제 블로그의 거의 모든 모자이크는 이렇게 만들었습니다...(포토샵으로 할껄) 마무리 그림판이 제일 편합니다. 2018. 5. 31.
민원 - 국민건강보험 월보수액 조회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국민건강 보험 월 보수액을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소득을 증명할때 국민건강보험 월보수액이 기초 자료가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도 알아 볼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는거 같아서 방법을 남겨보려 합니다. ▼아래 URL로 이동 합니다.4 http://minwon.nhis.or.kr/retrieveMinwonMain.xx ▼그리고 검색창에 아래처럼 입력 하여 검색 합니다. 직장보험료 개인별 조회 ▼그러면 메뉴 정보가 검색 됩니다. 메뉴 위치를 말해주면 매년 UI가 개편되니 검색 방식으로 위치를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로그인으로 이동 합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 그럼 과거와 현재의 건강보험 취득일을 알 수 있고 조회하기를 누르.. 2018. 5. 30.
사운드 - 노트북 음향 소리 5배 증폭 / SoundBooster 컴퓨터 노트북 기본음향 크기 증가 시키기 안녕하세요.고코더 입니다. 노트북을 사면 스피커 소리가 작아서 강의를 듣거나음악을 듣기에 많이 부족 합니다. 하지만 사운드 부스터를 이용하면 기본 음향을 5배까지 증폭 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합니다.https://www.letasoft.com/sound-booster-download/ ▼그리고 설치 실행을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오른쪽 아래 상태 창에 동그란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음향 바가 나옵니다. 100% 상태는기본 음향 사운드 크기 입니다. ▼그리고 최대출력으로 이동하면 500%까지확대가 가능합니다. 외부 스피커가 없을 때 영화를 둘이서 보고 싶다면사운드부스터로 확장해서 들어보세요. 마무리 EQ를 이.. 2018. 5. 29.
사이트 - CPU 성능 순위 확인 하기 CPU 쓸만한지 살만한지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오늘은 컴퓨터의 핵심내가 구매하려는 컴퓨터의 CPU가 얼마나 괜찮은지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각 제조사 마다 다양한 성능과 네이밍으로 이름만 보면 뭐가 좋은지 알 수가 없습니다. https://www.cpubenchmark.net/cpu_list.php ▼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CPU를 찾을 수 있는검색 창이 보입니다.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면 아래처럼 성능을 확인 할 수 있게포커스가 이동 됩니다.첫번째는 cpu 수치이고 두번째는 랭킹 입니다.제가 검색해본 CPU는 중간에서 하위권 성능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랭킹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참고할만한 수치입니다. 마무리 저는 7년동안 사용하는 노트북이 아직도 쓸만하네요 2018. 5. 28.
윈도우7,10 - 프로그램 삭제가 되지 않을 때 프로그램 삭제 오류 해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좀비 프로그램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지워지지도 않고 실행도 안되는 골치거리 프로그램들... 레지스트리 혹은 프로그램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설치 제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588/fix-problems-that-block-programs-from-being-installed-or-removed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 혹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실행을 하면 친절한 해결사라고 소개하네요 ▼ 제거를 선택하겠습니다. ▼ 그리고 제거 되지 않은 좀비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 2018. 5. 20.
윈도우10 - 영어 공부를 한다면 window 기본 언어 바꾸기 윈도우 10 기본 언어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윈도우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OS 플랫폼 입니다. 이 위에서 우리가 필요한 모든 프로그램이 작동 합니다. 글로벌 서비스죠. 그러다 보니 한국어만 있는게 아니라 거의 모든 나라의 언어를 내장 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의 특징은 스마트폰과 PC의 기본 언어를 영어로 바꿔 놓는거 부터 시작합니다. 윈도우10 에서 언어를 영어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제어판->시계,언어 및 국가별 옵션->언어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해당 화면에서 언어 추가를 누릅니다. ▼ 신기한 언어가 많지만 영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영어 안에 또 세부로 나뉩니다. 미국으로 하겠습니다. ▼ 그리고 다시 언어 설정으로 돌아오면 Englis.. 2018. 5. 19.
사이트 - PDF 용량 압축 하기 / smallpdf.com PDF 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PDF파일은 공식적인 문서 배포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달랑 이미지 파일로 메뉴얼을 만들기 보단 PDF로 작성하여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 배포를 1차적으로 막을 수 있고 뷰어로 본다면 다양한 옵션을 제공 해줍니다. 그런데 단점은 용량이 좀 크다는 것입니다. 제조사 사이트에 메뉴얼을 받아보면 보통 10메가가 넘습니다. 에버노트나 하드용량이 적은 컴퓨터에 저장하기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이럴땐 아래 사이트에서 PDF를 용량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https://smallpdf.com/compress-pdf ▼ 사이트에 접속하면 Drop PDF here에 드래그 드랍을 하던가 클릭하여 파일을 지정 합니다. ▼ 그러면 아래 화면 같이 업로드를 합니다. 타 .. 2018. 5. 18.
따릉이 - 홈 버튼이 눌리지 않을 때 대처 / 장애 대응 홈 버튼이 떨어져 나갔을 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따릉이 정류장에 마지막 남은 1개의 자전거 달려가서 대여하려고 봤더니 홈버튼이 날아간 경우네요. 다들 대여하려 왔다가 포기해서 1대만 남아 있나 봅니다. (물만 먹고 가지요) ▼ 홈버튼이 눌려야 대여가 될텐데요. 이럴 땐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여자 친구의 머리핀을 잠시 빌려 보겠습니다. 혹은 샤프도 좋고 길고 가느다란 한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이 핀으로 홈버튼이 떨어져 나간 곳을 눌러 보세요. 볼록 튀어나오는 누르면 눌릴거 같은 고무가 느껴지실 겁니다. 그걸 누르게 되면 ▼ 이렇게 홈버튼이 동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운행 후에는 장애신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한 머리핀을 소지하고 운행시 넘어지면 찔릴 수 있으니 여자친구에게 다.. 2018. 5. 17.
일기예보 - 네이버 날씨 vs 다음 날씨 / 웨더아이 vs 케이웨더 기상청 vs 민간예보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과거에는 구라청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였지만 요즘은 그래도 정확도가 높아졌습니다. 인터넷에서 각 포털별로 날씨를 알아보면 조금씩 다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는 "웨더아이" API를 다음은 "케이웨더" API를 받아 노출하기 때문입니다. ▼ 다음은 케이웨더 입니다. 민간 사업자 예보 시스템 입니다. ▼ 네이버는 웨더아이 입니다. 기상청의 데이터를 토대로 발표하는 역할을 하는 회사이기에 기상청 날씨 관측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상청(웨더 아이)의 예보는 보수적입니다. 강수확률이 0%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예보에 중기예보시에 비가 온다고 혼자 표시 해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유는 기상청이기 때문이죠 ( 가 안온다고 했다가.. 2018.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