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63

JetBrains - phpstorm, webstorm 글자 깨짐 인코딩 변경 방법 storm encoding 바꾸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스톰으로 페이지 수정시 인코딩을 자동으로 감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그래서 가끔 이렇게 euc-kr로 개발되었지만 utf8로 선언되지 않은 페이지는 한글이 깨져 있습니다. ▼ UTF-8이 아니라고 말을 해주고 있네요 에디터플러스는 자동으로 감지하여 글자 깨짐없이 보여주지만 스톰은 정확히 소스상에 인코딩 선언을 해야 깨짐없이 보여줍니다. 선언한 인코딩대로 보여주는 스톰 방식이 맞는거 같네요 ▼ 강제로 인코딩을 설정하실려면 화면 오른쪽 맨아래 해당 부분은 클릭 합니다. ▼ 그리고Euc-kr 로 변경합니다. ▼ 그리고 Reload를 클릭하면 ▼ 정상적인 한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코딩이 헷갈리면 에디터 플러스로 열어보면 정확한 확인이 가능 합니다.. 2018. 4. 16.
사이트 - 단축 URL(주소)를 직접 만들 수 있는 / muz.so 단축 도메인 별칭 생성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muz.so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goo.gl 대체 단축 서비스를 찾다가 재밌는 사이트를 발견해 소개해 드립니다. 단축 도메인은 임의의 대소문자 알파벳과 숫자 조합으로 만들어 줍니다. ▼ 곧 종료될 goo.gl 단축 도메인 하지만 ▼ 해당 사이트는 내가 직접 단축 URL의 조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kT develop 에서 만든 사이트 입니다. http://muz.so/ 사용법도 간단하고 단순하게 사용 후 재활용 하지 않을 주소를 사용하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접속하면 역시 바로 웹 주소를 묻습니다. 생성할 단축 URL도 입력 받습니다. ▼ 제 블로그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짠 1초만에 바로 끝났네요 근데 packer 압축 자바스크립트 노출은.. 2018. 4. 16.
MySQL - 데이터베이스,테이블,컬럼 인코딩 확인 방법 / INFORMATION_SCHEMA database , table , column의 character set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mysql 에 인코딩 캐릭터셋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B입력시 인코딩에 따라 변환을 해서 입력해야 하는데 캐릭터셋이 모를 경우 아래 쿼리를 돌려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SELECT DEFAULT_CHARACTER_SET_NAME FROM INFORMATION_SCHEMA.SCHEMATA WHERE SCHEMA_NAME = 'DB명'; SELECT TABLE_COLLATION FROM INFORMATION_SCHEMA.TABLES WHERE TABLE_SCHEMA = 'DB명'; SELECT COLUMN_NAME, CHARA.. 2018. 4.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