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03

크롬 - 내 블로그를 주소줄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기 고코더 블로그 바로 검색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몇 일 전 주소줄 에서 검색엔진을 선택해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드렸는데요 오늘은 내 블로그를 마치 검색엔진 처럼 사용하는 재밌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실 제 지식을 다 블로그의 모아두기 때문에 제 블로그를 검색엔진처럼 쓰고 있습니다. ▼우선 크롬의 환경 설정으로 접속해주세요. chrome://settings/ ▼ 그리고 아래를 내리다 보면 검색엔진 관리가 있습니다. 해당을 클릭 ▼ 그리고 기타 검색엔진에서 추가를 누릅니다. ▼ 그리고 입력값을 입력 하는데 ▼URL에서 검색어가 들어갈 부분을 "%s"로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 아래 데이터를 그대로 입력해보고 테스트 하시면 느낌이 오실거라 생각 합니다. 고코더의 IT Expre.. 2018. 4. 10.
WordPress | 01 -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서버에 설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제 첫 걸음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프로그램이며 하나의 웹사이트 입니다. 능력 좋은 SI들이 홈페이지를 찍어내는 툴을 만들어 빠르게 개발 하는 걸 본 적이 있을 것 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그 홈페이지 제작 툴 사이트의 정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설치라고 하면 곧 다운로드 후 PHP로 구성된 하나의 홈페이지를 서버에 업로드 하는거 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 저는 최소 요구 사양인 PHP 5.6 에서 설치를 하겠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는 PHP7.2 버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URL로 접근합니다. 한국 워드 프레스 사이트입니다. https://ko.wordpress.org/download/ ▼ 그리고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 2018. 4. 10.
티스토리 - 에버노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사용량이 많아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에버노트 불러오기 일시중단 원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티스토리와 에버노트 조합은 조합이 잘 맞습니다. 최고의 노트와 블로그 프로그램의 만남 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서 에버노트를 불러오는 플러그인이->에버노트 불러오기 / 글쓰기 연동 ▼ 가끔 중단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을 주고 여기서 새로고침을 하면 ▼ 오히려 대기 시간이 늘어 납니다.. 여러 방법을 시도 했지만 일정시간 블락이 된거니 기다려야 합니다. ▼ 원인은 "티스토리"로 붙은 태그의 노트가 많아서 페이징이 길어지고 이동하면서 사용량 초과가 되는 것입니다. ▼이럴땐 등록할 노트만 태그를 붙혀서 한 페이지 안에 로딩 되게 해주시면 됩니다. 연동 방식의 문제가 있는지 페이지 이동 할 때마다 로딩이 길고 데이터를 많이 불러 .. 2018.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