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54

약국 - 야간에 응급 약 필요할때 / 휴일지킴이 약국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평일 낮에는 보통 어려움 없이 약국을 찾아 헤맬 수 있지만 저녁 늦은 시간에는 헛걸음 하기 일수 입니다. 영업시간이 모두 다르고 돌아가며 야간 진료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대한약사회는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서비스를 제공 하빈다. ▼ 아래로 접속 하셔서 http://www.pharm114.or.kr/common_files/sub1_page1.asp ▼ 자신의 지역을 찾아보세요 ▼ 그리고 이처럼 녹색 버튼이 켜져 있는 곳이 운영중인 약국입니다. 하지만 정작 녹색버튼이라 찾아가면 문이 닫혀 있는 경우도 많아 전화를 해보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약도 보기를 선택하면 위치까지 안내해주네요. 응급한 경우 헛걸음 하지 마시고 해당 사이트에서 .. 2018. 4. 30.
사이트 - 열화,깨짐,사이즈 변경 없이 이미지 용량 줄이기 / jpegmini.com 파일 용량을 사이즈 변동없이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사이트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사진 즉 이미지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 합니다. 그림판으로 사이즈를 줄이면 픽셀이 뭉개지는 깨짐 현상으로 품질이 안 좋아 집니다. 보기가 싫어집니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용량을 줄이면 그나마 낫지만사이즈가 축소되어 못쓰게 되어 버립니다. 1920 맞게 편집했더니 반으로 사이즈가 작아져서 확대만 될 뿐 입니다. ▼JPGmini 라는 사이트는 우리의 사진을 다이어트 해준다고 하네요 UPLOAD PHOTO를 눌러서 한번 실행해보겠습니다. http://www.jpegmini.com ▼ 해당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http://www.jpegmini.com/main/shrink.. 2018. 4. 30.
단축URL - bit.ly 에서 URL 주소를 직접 만드는 방법 bitly.com 에서 단축 도메인을 원하는 문자열로 지정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bit.ly 에 기능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단축 URL을 수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글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강의를 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goo.gl 대체 서비스 bit.ly 사용법 ▼URL을 만들고 EDIT를 모드를 누르면 ▼ 아래처럼 CUSTOMIZE에서 URL을 수정 할 수 가 있습니다. ▼ 그런데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경고 메세지가 뜨네요.. ▼ 업그레이드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겠군요.. ▼ 생각보다 저렴 하지 않습니다. 기업에서는 사용할 만한 가격이지만 개인은 굳이.. 이전에 남긴 muz.so 에서는 무료로 URL 주소를 지정할 수 있으니 -> 단축 URL(주소.. 2018. 4. 29.
무료호스팅 - 국내 완전 무료 hosting 업체 / 2018년 기준 호스팅 국내 업체 중에 무료로 제공하는 곳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과거에는 업체마다. 무료 호스팅 서비스 홍보를 많이 했습니다. 무료를 잘 쓰다보면 유료 결제 회원이 되니깐요 그런데 어느새 하나 둘 없애기 시작하더니 이젠 찾아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 아직 무료 호스팅을 서비스 중인 업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도메인을 사면 호스팅을 제공해주는 업체와 해외 호스팅 업체는 제외 하였습니다. 1. 닷홈 https://www.dothome.co.kr/ 무료 호스팅 중에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는 조건의 무료 호스팅입니다. 이 업체는 스스로 평생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겠다고 회사 소개에도 써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스펙이 참 좋습니다. 계정용량 : 300M DB 용량 : 200M 트래픽 용량.. 2018. 4. 29.
임대형 쇼핑몰 - 고도몰,카페24,메이크샵 이용 장점 쇼핑몰 무엇으로 만들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온라인에서 쇼핑몰을 창업한 인구가 카페24만해도 100만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 관련기사 http://www.etnews.com/20160128000178 메이저 샵을 모두 합치면 거의 300만개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분도 기본적으로 온라인 몰을 만들고 있고 쇼핑몰을 전업으로 사업하는 사람들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오픈마켓에서 높은 수수료를 물고 사업을 하시다. 규모가 커지면 개인 쇼핑몰을 제작해 판매를 이어 나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쇼핑몰 제작은 어려운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오픈하는 방법은 보통 3가지가 있습니다. 임대형 - 쇼핑몰 시스템을 임대해 돈을 내고 사용하는 .. 2018. 4. 28.
카카오 개발 - URL 링크 미리보기 캐시 삭제 카톡 링크 보내기 뜨는 정보 최신화 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지난 번 og태그를 강의 하였습니다. 어떤 개발자 분이 댓글로 태그를 수정해도 변경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없다고 말씀 해주셨네요. -> HTML - og(open graph) 태그 란? / 카톡,sns 미리보기 지정 이런 문제가 일어나는 이유는 각 서비스 에서는 og를 캐시로 저장을 해놓습니다.똑같은 요청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죠. 그러므로 og태그를 변경하여도 일정 기간이 지나야 새로운 태그의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에서 캐시 삭제가 가능합니다. ▼ 아래 링크에 접속하시면 Cache 삭제 도구가 있고 여기서 원하는 도메인의 캐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http://bit.ly/.. 2018. 4. 27.
사이트 -모바일 환경 홈페이지 반응성 테스트 / troy.labs.daum.net 반응형 홈페이지 디버깅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개발자에게 필요한 사이트를 하나 알아내 리뷰를 남길려고 합니다 크롬에서 F12 를 누르면 모바일을 선택해 테스트를 가능하게 만들어 놓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만으로는 훌륭하나 더 다양한 디바이스의 브라우저 크기를 알아내고 싶을때는 ▼ 트로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troy.labs.daum.net/ ▼ 사용법은 설명 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 입니다. URL을 기록하고 왼쪽의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해당 환경으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왠지 다음 사내 개발자 스터디 모임에서 제작한 느낌이 나는데 도메인도 그렇고 그런거 같지 않나요.? 간단한 기능이지만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같습니다. 마무리 크롬 개발자 도구 디바이스 모드 보다 편하네요 2018. 4. 26.
PHP - 배열을 for문 리스트 출력 예제 array 배열을 for 문으로 출력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PHP 예제를 배워보겠습니다. 배열의 값을 확인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 이처럼 []을 이용해 순서대로 배열의 값을 꺼내 올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2018. 4. 26.
HTML - og(open graph) 태그 란? / 카톡,sns 미리보기 지정 open graph 태그란? / 썸네일, 제목 설명 등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SNS나 카카오톡,라인 등 일상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공유하면 자연스럽게 보이는 썸네일, 제목, 설명들이 있습니다. ▼ 고코더 블로그를 카카오톡 으로 공유했을 때나타나는 og 태그 메타 정보 해당 화면에서 보이는 제목 : "고코더의 IT Express" 설명 : "각종 프로그래밍 강의... " 이미지: 고코더.jpg 등이 바로 open graph 태그로노출된 정보 입니다. ▼ 제 블로그의 소스 보기를 보면 아래처럼 og 태그가 입력 되어 있습니다. 규약 된 해당 태그를 읽고 카카오톡도 미리보기가 가능한 정보를 노출 해주고 있습니다. ▼이 규약은 페이스북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http://bit.ly/2.. 2018. 4.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