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5

티스토리 - 마우스 오른쪽 버튼 막기, 퍼가기 막기 게시물 무단 펌 방지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하면서 게시물을 복사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을 2가지 배워보겠습니다. 그런데 사실 블로그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홈페이지기에 펌 방지를 달아야 하는건 어불성설 이지만 불법으로 퍼가서 자기 컨텐츠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요즘은 많이 해놓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무단 방지를 막을 수 있도록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래그 제한을 걸어보겠습니다. 1. HTML 코드 추가 첫번째 방법은 Body 안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여 막는 방법입니다. 아래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의 추가해보세요 123cs ▼이렇게 하면 완성입니다. 2. 플로그인 설치 두번째 방법은 간단하게 플로그인을 이융해보겠습니다. ▼관리자 플로그인 찾기에 가서 "마우스 오른.. 2018. 3. 31.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필기 준비 방법 / 문제은행 / 모의고사 / 요약PDF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합격합시다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부터 정보처리 필기시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 2018년 정보처리기사 필기 일정 / 원서접수 방법 보통 필기준비의 정석은 접수 이후에 공부를 시작합니다. 머리가 똑똑한 분은 일주일 전에 준비하셔도 합격 하더군요. 필기를 준비하고 합격해본 의견으로는 요약본을 한 10번~20번 정도 이해하면서 정독 후에 문제은행 기점으로 공부하면 합격이 가능합니다. 사실 실기가 어렵죠 그래서 필기 시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글을 씁니다. 1. 문제은행 가장 유명한 문제은행 사이트 입니다. 그리고 문제 설명까지 나와있는 훌륭한 사이트 입니다. 어떤 개인이 사명감을 갖고 운영하시는데 여기서 최근 3년 ~ 5년 데이터를 추출해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ht.. 2018. 3. 30.
PHP - 오류 메세지 출력 / error_reporting 에러 메세지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오늘은 기초적인 PHP의 오류 메세지를 화면에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언어를 하다보니 헷갈려서 제가 참고 하려 씁니다. php는 다양하고 우수한 옵션이 많습니다. 다른 언어 같은 경우는 was나 서버의 설정으로 오류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php에서도 서버 설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지만 더욱 간단히 소스 삽입으로 오류 메세지를 웹 프론트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 아래 소스를 웹에서 확인해보세요 1 2 3 4 5 6 7 8 9 2018. 3. 30.
네이버도 실수를 하는군요? / 메인 검색창 화면 깨짐 / 2017.03.29 16:00 네이버 메인 디자인 오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네이버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한국의 IT 회사입니다. 특유의 개성과 한국적인 서비스가 마음에 듭니다. 포털 사이트인데도 검색 엔진 까지 훌륭합니다. 네이버도 물런 외계인이 운영하는 구글이라는 공룡기업의 빗대면 한 없이 작아지지만 한국이란 작은 나라에서 야후를 이긴 포털이 있다는 사실 만으로 대단합니다. 그런데 오늘 2018년 3월 19일 약 16:00 경 네이버 메인에 들어가보니 이런 검색창과 레이아웃이 깨져 있습니다. 퍼블리셔가 배포를 잘못한걸까요? ▼ 이런 화면 본적 있나요? 현재 제 브라우저나 회선 문제일 수 도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확인해보니 ▼안드로이드 3g 에서 크롬으로 확인결과 역시나 깨져 있네요. ▼ 그리고 몇분 지나지 않아 원상 복.. 2018. 3. 29.
티스토리 - 방문자 수 급격한 증가 폭등 장면 포착 방문자가 갑자기 많아지는 현장 포착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전의 방문자가 폭등하는 현상에 대해 원인을 분석했습니다. ->티스토리-방문자 통계 오류 / 로그 없는 방문자 폭등 원인 유입로그의 기록을 남기는 방식의 스팸 공격으로 들어오고 카운터에는 남지만 로그상에는 기록되지 않는 현상을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어제 방문자를 체크 하던 중 갑자기 폭등하고 있는 장면이 발생하여 GIF로 녹화를 하였습니다.대규모의 공격이 있었는지 다른 블로거들도 5배 이상 폭등했네요 ▼1초의 2~3번의 방문자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물런 지금 화제가 되고 있어서 방문자들이 줄서서 들어 올 수 도 있지만.. 오른쪽 아래의 유입로그는 변동이 없습니다. ▼ 만약 제가 1초에 2명씩 들어오는 슈퍼블로그라면 86400 * 2 = .. 2018. 3. 29.
크롬 - 마우스 우 클릭 막힘, 드래그 풀기 / Pig Toolbox 마우스 우클릭 드래그 풀기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검색엔진에서 좋은 정보를 찾았지만 퍼갈 수 없게 막아놓은 사이트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이해가는 방편입니다. 하지만 받아 적기도 힘들고 OCR로 돌려 뽑아내기에는 시간도 많이 소요 합니다.-> OCR - PDF, 이미지에서 글자 추출 / onlineocr.net 그래서 보통 우클릭 제한을 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됩니다. 크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 해본 결과 가장 편리하고 강력한 우클릭 제한 프로그램은 "pig Toolbox" 라고 생각이 됩니다. ▼설치 방법은 아래 URL을 크롬에 붙혀넣어 설치를 해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 2018. 3. 29.
윈도우7 윈도우10 으로 무료 업데이트 / 2018년 7월 29일 까지 window7 -> window10 업데이트 무료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윈도우7 많이 쓰고 계시죠. 저도 집 컴퓨터는 7입니다. 편하고 익숙해져서 쓰는 것도 있지만 오래된 낮은 성능 PC에서는 7이 최적화 되어 있어 좋긴 합니다. 윈도우7의 서비스 종료의 복선을 그리는 발표를 했습니다. 10으로 무료 업그이드를 해준다고 하네요 더 이상의 윈도우 버전이 없다고 할 정도로 10은 지금 MS가 만든 최고의 운영체제입니다. 저도 최신 PC라면 당연히 텐을 쓸텐데... 7년전 한성 컴퓨터라 저같은 사람에겐 업그레이드가 능사는 아닙니다. 호환이 안되는 프로그램이 생길 수 있고 비스타에서 7로 넘어가는 패치때도 고생한걸 기억하면 굳이 강행하고 싶지 않은 버전 업 입니다. 그래도 문서 작성이나 게임 위주의 유저.. 2018. 3. 28.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웹페이지 수집 오류 티스토리 웹페이지 요청 강제 수집 오류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이전에 블로그 디자인을 바꾸었습니다.-> 고코더 블로그가 디자인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즐거움도 잠시 스킨을 바꾼 이후에 발생한 이상 현상이 있습니다. ▼바로 웹마스터 도구의 "웹 페이지 수집 창"에서 수집을 요청하면 ▼오류 메세지가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네이버 검색 엔진 유입이 2위,3위를 하고 있으니 속이 답답하여 네이버 고객센터의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답은 수집 주소 전체를 보내 달라는 내용이네요. (수집 로그를 봐주시지..)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결과 다양한 해결 방법을 블로거들이 분석했더군요. 네이버 웹마스터 인증을 다시 받는다. 주소 체계를 숫자에서 문자로 바꾼다. 스킨을 롤백한다. 다양하게 나름의 분석을 내놓았지만 해결.. 2018. 3. 28.
사이트 - 핫딜 정보 보기, 뽐뿌게시판 같은 페이지 저렴하게 구매 추천 사이트 안녕하세요. 고코더입니다. 오늘은 필요한 쇼핑을 현명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핫딜 사이트인데요. 혹시 쿠차나 네이버 최저가를 떠올리시는 분이 보셔야 할 정보입니다. 개인이 남기는 핫딜들을 모아놓아서 더 정확하고 좋은 정보를 알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 들입니다. 1. 뽐뿌 대표적인 사이트이고 원조 격이며 해당 페이지만 참고하셔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요즘 업자들 침투가 많아져서 댓글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pomppu 2. 딜바다 뽐뿌 다음으로 활성화된 사이트입니다. 권한이 차등으로 부여되서 좋은 딜은 고렙 유저만 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http://www... 2018. 3.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