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Developers/JAVA

eclipse - 인스톨버전 이클립스

by 고코더 2018. 1. 5.

eclipseinstaller


오늘은 이클립스를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이클립스는 무설치 버전입니다. zip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여 바로 쓰면 되는데

최신버전의 이클립스 부터는 인스톨 버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스톨 이클립스 설치 하는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설치 포터블 버전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 아래 URL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내려받아 봅시다.


▼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그리고 설치버전을 묻는데 저희 사이트는 웹개발이 주제이기에 2번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그러면 아래처럼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이클립스를 인스톨 하려니 조금은 낯서네요



▼ 인스톨을 누르면 의미없는 약관동의가 나오고 



▼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 LAUNCH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 이클립스가 시작 되네요.


▼ 무설치 이클립스랑 똑같은 모습입니다.
프로그래 관리 하기에는 편하겠네요





마무리


프로젝트별로 이클립스를 따로 사용하느 방법으로 할려면
무설치 버전이 좋아보이네요



댓글